본문 바로가기

도시

SSD Crucial BX-100 개봉기 및 사용후기



Micron 제품인 SSD Crucial BX-100 개봉기 및 사용후기

  • 나는 지난번에 업무용 PC로 HP Elite 705 G2 모델을 구입 후 개봉기를 올린 적이 있다. 이번에는 HP 미니 PC에 기존 있던 SSD를 교체 하기 위해 마이크론 제품인 BX–100 모델에 대한 개봉기 부터 설치 까지 포스트 해 볼려 합니다.

제품 사양

  • 크기 : 2.5 인치
  • 용량 250G
  • 인터페이스 S-ATA3
  • 쓰기속도 370Mb/s
  • 읽기속도 535M/s
  • 컨트롤러 SM2246En
  • 메모리 타입 MLC ( 가격대비 메모리 타입이 맘에 들어 구매 결정 하게되었다는 ~~ㅋ)

img

구성품

  • SSD 제품 과 무슨 용도 인지는 모르지만 플라스틱 재질의 받침대 같은 제품 (참 별거 없습니다^^~~) img1

  • 마이크론 제품을 사용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(제품 박스 안에 있습니다) img2

    위 왼쪽에는 있는 종이 뒤에 마이크론 소프트웨어 를 사용 할 수 있는 라이센스 키가 있습니다.

    • 개봉기는 정말 모 보여 드릴것이 없네요.

설치 했던 내용을 포스트 해 보겠습니다.

  1. 위 사진의 종이에 나오는 주소로 고고~~ 했습니다.. ( 아래 사진 클릭하면 이동 합니다 ) micron
  1. 이동 후 아래로 스크롤 해보시면 “대한민국” 이라고 나오네요..
    🔘 여기서 잠깐 !
    ▶︎ 윈도우 10 사용자는 맨 아래 쪽를 클릭 하셔야 합니다.
    ▶︎ 저두 윈도우 10 사용자 인데 “대한민국”만 보고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다가 중지 하고 윈도우10 용으로 다시 받았네요.
    ▶︎ 윈도우10 사용자가 아니라면 바로“대한민국” 클릭하시면 됩니다.
    img3

  2. 다운받은 프로그램 설치 합니다.

  3. 설치가 끝나고, 라이센스 키 넣으라고 나옵니다. 그럼 “ 종이”에 있는 라이센스 키를 입력 합니다.

  4. “Acronis True Image” 실행 후 원하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.

img4

🔘 저는 기존의 SSD의 OS, 데이터를 나누어진 파티션 그대로 부팅 가능한 이미지로 백업을 받았습니다. 그리고 바로 기존 SSD를 미니 PC에서 빼고 마이크론 SSD로 교체 하였습니다.



🔶 참고 하세요
처음에 “Acron True Image” 프로그램 실행 후 원하는 작업( 기존 데이터와 파티션그대로)을 “도구”선택 했습니다. 그리고 원본 디스크와 대상 디스크 선택 후 진행을 클릭 하면 컴퓨터를 재 부팅 하라는 메세지가 나와 재부팅을 했습니다. 그런데 부팅 후 아무런 반응이 없었습니다.. 백업 진행이 않되었습니다.

그래서 약 3번 반복을 해 봐도 같은 증상이 나오 더라구요.  

그래서 생각해 보았습니다 왜??? 부팅 후 아무것도 않될까??  

그런데 해결 되었습니다.!!  
바로 부팅의 순서가 문제가 있었습니다. 재 부팅과 동시에 "F2"를 눌러 부팅 순서를 바꾸어 주었더니, 부팅이 되면서 백업을 진행 하더라구요..ㅋㅋㅋㅋ  
그것도 15분만에 끝났습니다.. 빠른 속도에 맘이 흡족 하더라구요….  

백업은 15분 걸렸는데, 이거 파악 하느냐고 약 30분을 소요해 버렸습니다.

그리고 윈도우7은 같은 경우에는 재부팅 후 바로 백업이 잘 되었습니다. 윈도우10 같은 문제는 없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