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도시

Phantom 4 IMU 와 Compass 캘리브레이션

Phantom 4 IMU 와 Compass 캘리브레이션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.

처음 구입 후 캘리브레이션 하지도 않고 무작정 플로펠러 달고 날려 봤습니다.
이번에는 좀더 안전하게 하기 위해 IMU, Compass Calibration 에 대해 알아 봅니다.

img1

 ▲ 위 사진은 DJI GO 앱 실행 시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목록 표시 를 클릭 합니다.

img2

▲ 파란 글씨체 “IMU Calibration” 를 클릭 합니다. 그러면 화면이 Calibration 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고, 5분정도 기다리라는 메세지가 나오고 자동적으로 캘리브레이션을 수행 합니다.

정상 이면 “녹색” ,괜찮으면 “노란색”,나쁘면 “빨간색”으로 표시 합니다. 캡쳐 화면은 “녹색”으로 좋네요.

▲ 아래에 있는 “ Calibrated Com pass”를 클릭하면 조금만한 창이 나오고 드론을 들고 회전 하라고 나옵니다. 그러면 그림 따라 드론을 들고 시계 반대 방향으로 한바퀴 돕니다.

▲ 한바퀴 돌면 드론을 옆으로 잡고 또 한바퀴 돕니다. 정상적 이면, 창이 사라지고 위 사진과 같이 녹색이 생깁니다. 하지만 창이 계속나오면 , “retry”를 클릭 후 다시 한 바퀴 돕니다…
이 과정은 GPS를 이용하기 위해 실내에서는 계속 신호가 나쁘게 나옵니다.. 이것은 당연 합니다.

☞ 이 과정은 기본의 팬텀3와 같습니다. 하지만 앱은 조금 변경 되었습니다… 그냥 참고로..
img3

▲ 장애물 회피하기 위한 세팅 입니다. 다 ~~ 아시겠지만 간단하게 설명 드리면,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“Turn on Forward” 전진 시 장애물을 피해 갈 건지에 대한 설정 입니다… “ ㅋㅋㅋ 당연히 피해 가야 겠지요”
  • “TapFly” 수평으로 회피 할건지에 대한 설정 입니다. 그냥 이건두 설정해 놓습니다.
  • “ActiveTrack” 그림 보시면 아시겠지만, 간단하게 설명 드리면, 피사체를 추적할때 드론 한테 달려가면 뒤에서 따라 오는 것이 아니라 드론이 후진 한다는 내용 입니다.

▼ 아래 부터는 그림과 영어를 보시면 아실 수 있는 내용이라 사진만 올려 봅니다.
img4

▲ 조정기 설정

img5

▲ 이미지 전송 설정

img6

▲ 드론 배터리 설정 부분 입니다. ( 사용자 마다 다르기에 이 부분은 제가 다루지 않겠습니다 ) 알아서..ㅋㅋ

img7

▲ 짐벌 설정 이네요.. “FPV”는 다들 아시죠 “First Person View” 라고 하네요.. 안경처럼 쓰고 드론을 조정 하는 것 으로 압니다.

❊ 컴퍼스 설정이 되면 드론의 날개쪽 램프가 “녹색”으로 변경 됩니다.

  • 특별하게 설정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. 그래도 잘 모르신 다면 가까운 지인 분에게 커피 나 밥 한끼 사주고 배우면 쉽게 배울 수 있다고 생각 되어 집니다.

드론의 관심이 있는 분은 충분이 아실 수 있도록 앱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DJI 에서 노력한것 같습니다.